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당도가 낮고 지방이 많지만, 아보카도 컵 1 그릇은 384 칼로리로 조금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러나 아보카도 지방의 대부분은 불포화 지방산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몸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도 좋기 때문에 먹고 싶다면 적당량을 섭취하면 좋아요.
깬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으깬 고구마는 생감자와 비슷할 수 있습니다. 50칼로리가 더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야채를 먹고 싶다면, 양상추와 시금치, 케일 등을 먹으면 좋아요.
오트밀
간단한 아침 식사 대신 오트밀을 먹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오트밀은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합니다. 그러나 패스트 푸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오트밀은 당분과 칼로리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지만 맥도날드의 플루츠&메이플오트밀은 290kcal와 32g의 설탕을 첨가했다고 합니다. 또한 베리 체리 피칸 오트밀은 점퍼 주스로 340 칼로리로 27그램의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스무디
가정에서 본래의 맛을 바꾸는 스무디는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지만, 체인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무디에는 300칼로리 이상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저지방이나 무지방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진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도토리에는 타닌이 많이 들어 있어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도토리를 가공하여 식품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타닌 성분이 거의 다 떨어져 버렸다! 칼로리도 자연스럽게 높은 식품이기 때문에 같은 식감의 곤약을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뿌리채소
인삼이나 우엉, 연근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 근채는 식물 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만, 근채는 당분도 풍부하고 살찌기 쉽습니다.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과식을 신경 쓰지 마세요. 고구마, 감자, 고구마등의 감자는 특히 당분이 많습니다. 호박이나 옥수수 등과 같은 뿌리 채소는 없지만 당분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하나하나 기억하는 것은 힘들지만, 달콤한 야채는 당분이 많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덮밥
먹기 좋게 만드는 돈부리는 밥의 양이 많기 때문에 당도가 올라갑니다. 밥을 먹을 거라면 야채가 많은 중국덮밥이 좋겠어요. 그리고 덮밥을 드실려면 야채를 많이 함유하고 있게끔 요리를 하는 것이 좋고 다른 야채 반찬을 곁들어서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