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미국심리학회(APA)
가 실시한 2017년 스트레스 인 아메리카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4명 중 3명이 지난달 최소 1명의 스트레스 증상을 경험했다고 보고했다.안타깝게도 이런 과도한 스트레스는 모두 체중 증가로 이어진다. 그리고 여분의 체중이 과식이나 건강하지 못한 음식의 선택에 의한 것이든, 코르티솔의 증가에 대한 당신 몸의 반응에 의한 것이든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 증가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것이 우선사항입니다.
게다가 2015년의 조사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대사가 늦어지는 것을 나타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지난 24시간에 1명 이상의 스트레스 요인을 보고한 여성의 소비열량은 스트레스가 없는 여성보다 104칼로리가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수치에 도달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여성에게 고지방 식사를 주기 전에 스트레스가 많은 사건들에 대해 인터뷰 했어요. 식사를 마친 뒤 여성들은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흡입 공기량과 호기 공기량을 계산해 대사를 측정하는 마스크를 착용했다.신진대사가 감소했을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느끼는 여성의 인슐린 농도도 높았다.
연구자들은 연소 칼로리
104칼로리가 적으면 연간 11파운드 가까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스트레스나 체중 증가의 위험은 무엇입니까?스트레스가 최고조에 달하거나 관리가 어려워지면 보다 심각한 장기적인 건강 관련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우울증, 고혈압, 불면증, 심장병, 불안, 비만은 모두 치료를 받지 않은 만성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체중 증가와 관련된 위험은 다음과 같다. 비만과 췌장암,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신장암 등의 특정 암과의 연관성도 있습니다.마지막으로, 당신의 마음의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무심코 체중이 증가해 버리면 불안이나 우울증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 증가는 어떤 식으로 진단이 되는 것입니까?체중 증가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입니다."왜냐하면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 증가는 신중한 병력을 가지고 갑상샘 기능 저하 등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다른 요인을 제외해야 진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셀처 씨는 설명합니다.오늘 생기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스트레스는 어느 시점에서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준다. 하루에도여러번경험하는사람이있을수도있고,일상업무에지장을오게되어서처음알아보는사람이있을지도모릅니다.
스트레스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처음에는 눈치 채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스트레스가 몸에 현저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의 긴장과 두통에서 짜증, 압도, 통제 불능에 이르기까지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신적, 감정적 건강을 해친다. 스트레스의 영향을 바로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체중 증가 등 스트레스에 대한 몸의 반응에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박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의사인 찰리 셀처는 코르티솔의 농도를 높임으로써 스트레스에 반응하고 '싸울지 도망갈지'의 준비를 합니다. 부신에서 방출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위협에 반응하여 증가한다. 위협을 느끼지 않게 되면 코르티솔 수치는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항상 있을 경우 코르티솔에 과도하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코르티솔은 식욕을 돋우는 중요한 작용도 하기 때문에 이는 문제라고 세르처 씨는 말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답하고 컴포트 푸드를 먹으러 가는 겁니다."라고 그는 설명한다.더 나쁘게 세르처 씨는 코르티솔이 높은 환경에서 소비되는 과도한 칼로리가 중간 부근에 우선적으로 축적되는 것 같다고 지적합니다.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을 때는, 다음과 같은 작은 방법으로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체중증가의 치료와 관리는 당신의 고민을 상담하기 위해 의원을 방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철저한 검사 후에 그들은 다른 건강상의 문제를 제거하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도와줄 것이다.